본문 바로가기
피부 by 울산하늘마음한의원/피부질환이야기

울산아토피한의원 - 치료에 도움이 되는 목욕법

by Baby_Mandoo 2014. 3. 8.

울산아토피한의원 하늘마음 피부이야기!







아토피 피부염은 가장 유명한 만성적인 피부질환입니다.


여기서 주목하여야 할것은 '만성'이라는 단어 입니다.


'만성'이 주로 붙는 질환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이 있는데 이러환 질환의 공통점은 


생성되는데도 오래 걸리고, 치료를 위해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잘못된 습관이 점차 병으로 발전되는 질환들이 주로 만성으로 이행됩니다.




아토피 또한 몸에 만성적인 염증을 형성하거나, 피부에 계속된 상처등을 유발하는 잘못된 습관으로 형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중 우리가 주목해야 할것은 식사, 옷차림, 목욕 등이 있는데 오늘은 목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울산아토피한의원 - 목욕은 자주하는 만큼 피부에 많은 영향을 주어 신경을 꼭 쓰셔야 합니다!



아토피에 대한 여러가지 목욕법중 가장 논란이 되는 것은 목욕 물의 온도입니다.


여기서는 찬물이 좋다, 저기서는 따뜻한 물이 좋다 라고 하는데, 


일단 기본적인 원칙은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씼는 것입니다.


아토피의 경우 기본적으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때에 따라 열에 따른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할 시 피부에 급작스런 발진과 가려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울산아토피한의원 - 물온도는 체온과 비슷하게 맞춰주세요^^



반대로 찬물인 경우 샤워할 당시에는 피부의 혈류량을 급격히 감소시키지만, 


샤워 후 오히려 반동현상으로 인해 피부로 혈액이 더욱 몰리면서 가려움과 발진이 더욱 뚜렷해집니다.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피부에 큰 자극없이 씻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후 온도를 조금씩 올려가보면서 자신이 열에 대해 민감한지 알아보고, 


민감하지 않다면 따뜻한 물로 충분히 땀을 내면서 오랫동안 씻어주는 것도 아토피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울산아토피한의원 - 위 비누는 본문내용과 상관없습니다^&^ 약산성을 띄는게 중요해요!



비누의 사용은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세척력을 가진 비누는 염기성을 띄는데 피부는 약산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강한 자극이 될수 있습니다.


최대한 비누의 사용은 줄여주거나, 약산성을 띄는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하며, 


직접적으로 문지르는 것보다 거품을 충분히 내어 사용하는 것이 아토피 치료에 바람직합니다.



때밀이 사용은 금해야 합니다.


각질은 피부의 수분이 날라가는 것을 막아주는 보호막역할을 하는데, 


안그래도 건조한 피부로 인해 가려움이 생겨나는 아토피 환자들이 


때밀이를 사용하게 되면 이 각질층이 제거가 되어 피부의 수분을 과도하게 뺏어 갈수 있습니다.




울산아토피한의원 - 위 제품 홍보가 아니예요^^ 집에 있는 어느제품이든 3분안에 보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당부드릴 것은 충분한 보습입니다.


목욕을 마치고 나오게 되면 피부에 유분은 빠져나가고 수분만 많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때문에 유분이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지 못해 금새 피부는 건조해지게 됩니다.


목욕이 끝난 후에는 꼭 3분안에 보습제를 발라주어야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꽃처럼 피어나는 피부를 위해 울산 하늘마음이 노력하겠습니다.




울산아토피한의원 - 치료에 도움을 주는 목욕법으로 아토피도 훌훌 벗겨냅시다!



By 하늘마음한의원 울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