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by 울산하늘마음한의원/피부치료이야기

울산지루성피부염치료 // 두피가 미친듯이 가려운 지루성 피부, 하늘마음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할까요?

by Baby_Mandoo 2014. 11. 4.

울산도 어느덧 많이 쌀쌀해 졌네요.

가을이다 싶었는데 훌쩍 겨울로 넘어간것 같은 날씨입니다.

이렇게 갑자기 추워질땐 감기 걸리기가 쉬운데요, 이런 때에는 피부질환도 생기기 쉬워지게 됩니다.

요즘처럼 급격히 건조해지기 시작하면 피부의 수분이 말라가면서 가려움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발진과 각질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특히나 요즘같은 계절에는 머리를 감고 급히 나오게 되면서 급격히 두피의 수분이 손실되면서 가려움이 심해지는 지루성 피부염이 많이 생겨나게 됩니다.


##더많은 정보는 여기로 오세요!!  울산 하늘마음한의원의 정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ulsanhama/220159939759


           

울산지루성피부염치료 - 2개월 경과 후 두피 모습


일반적으로 지루성피부염은 습진의 한 종류로, 가슴선 위로 또는 목 위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모낭염이나 여드름처럼 하나씩 무언가 올라오면서 가려움과 각질, 진물을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넓게 붉은 발진을 형성하면서 전체적으로 따갑고, 각질이 두껍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자의 평소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발생을 하는 편입니다.



            

울산지루성피부염치료 - 귀뒤 쪽 두피 치료 5개월 경과 후


특히 지루성 피부염이 두피에 발생하는 경우는 목이나 얼굴에 발생하는 것보다 좀더 나쁜 예후를 가지고 있는데요,

가려움과 각질, 진물이 반복되다 보면 모근이 파괴되어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도 흔치 않게 관찰됩니다.

그리고 두피에서 각질이 계속 떨어지다 보니 옷위에 비듬처럼 항상 보이다 보니 대인관계시에도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울산지루성피부염치료 - 4개월 후 두피 변화


이런 지루성피부염은 한의학에서는 열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열이 발생해도 우리 몸이 건강하다면, 우리 몸이 균형잡혀져 있다면 스스로 우리 몸의 열을 식혀주게 됩니다.

하지만 평소 균형잡히지 못한 식습관이나 무절제한 생활습관이 지속되다 보면 우리 몸의 균형이 크게 흔들리게 되고, 자꾸만 생겨나는 열을 꺼주지 못하게 됩니다.

이때문에 열이 위로 자꾸 올라가 얼굴과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말리고, 그로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가려워지게 되는데요,


    

울산 하늘마음한의원 - 탈모를 동반한 두피 지루성피부염의 치료 과정(6개월)


울산 하늘마음한의원에서는 지루성피부염의 근본치료로 우리 몸의 균형을 다시 세워줍니다.

몸안에 부족해진 물을 약물을 통해 끊임없이 채워넣어 몸의 열을 스스로 끌수 있게 체질을 개선합니다.


또한 참지 못할정도로 가려움이 심하거나 각질 진물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낄 경우

천연 한약재에서 추출한 약물을 두피나 얼굴에 도포하여 빠르게 진정시켜줍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 

피부만 보아서는 뿌리를 뽑기 쉽지 않습니다.

만약 피부만 문제가 있었다면 피부과 치료로 쉽게 호전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된 피부과 치료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계속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한다면 이는 피부만의 문제가 아입니다.

우리 몸의 균형이 크게 흔들린 것으로, 몸을 바로 새워야 피부가 좋아지게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을 고치는 건강한 치료! 울산 하늘마음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