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단하고 쉬운 베이킹 - 촉촉한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만들기

by Baby_Mandoo 2014. 12. 4.


휴일을 맞아 오랜만에 간단하고 쉬운 베이킹을 한 번 시도해봤습니다.

한참 베이킹이 재밌어서 자주 하다가 요즘은 시들했었는데요, 

사다놓은 바나나가 점점 익어가는걸 보고 충동적으로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만들기를 간단히 해보았습니다. ㅎㅎ

별로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지도 않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좋아요 ^_^


제가 베이킹 할 때 자주 구경하는 블로그가 몇 군데 있는데요,

오늘의 레시피는 하나만의 ez 베이킹(http://blog.naver.com/mdchung1) 

이 분께서 블로그에 올려주신 레시피를 따라 만들었습니다. 참고하세용 ^^


간단하고 쉬운 베이킹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만들기 두둥


(1) 재료를 준비합니다 

 바나나, 블루베리, 식용유, 밀가루, 설탕, 우유, 식초, 계란, 바닐라 엑스트렉, 소금,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끝!

거의 기본적인 재료들만 들어갑니다.

베이킹은 반죽하기 전에 재료들만 잘 계량해놓고, 순서대로 잘 섞는 것, 이것이 반 이상 인 것 같아요...

물론 제가하는 수준의 간단하고 쉬운 베이킹에 한해서요 ㅋㅋㅋ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하나만의 ez 베이킹(http://blog.naver.com/mdchung1)  

이 분의 레시피입니다 ^.^


*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작은거 2개정도

버터밀크 30g (우유27g + 식초3g 넣어서 1-2분정도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용유 80g

계란 한개

설탕 120g(단거 싫어하시면 줄이셔도 됩니다)

바닐라 익스트랙 5g

밀가루 140g

베이킹파우더 2g

베이킹소다 1g

블루베리 100g


(2) 바나나에 버터밀크를 넣고 뿌셔뿌셔 줍니다

저는 저 위에 사진 크기의 바나나 한개반을 넣었는데요,, 

으깨면서 좀더 잘게 자를껄 하는 후회를 많이 했답니다 ㅋㅋ


(3) 계란, 설탕, 식용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어줍니다

예전에 아이허브에서 충동구매한 바닐라 익스트랙을 드디어 개봉했어요 히히

한참 베이킹 안해서 냉장고에서 저 병을 볼때마다 언제쓰지 언제쓰지 했는데 드디어 썼습니다 야호!


열심히 휘저었더니 이렇게 이쁜 색의 반죽이 나오네요


(4) 위의 반죽에 밀가루 소금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남아있는 모든 가루 ㅋㅋ) 를 섞어줍니다 

가루류는 체에 여러번 걸러서 곱게 만들어주면 좋아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반죽에 넣으면서 체에 한 번 걸렸지만요,,,,,,,


(5) 블루베리의 절반 정도를 반죽과 섞어줍니다

저는 냉동블루베리를 섞었는데요,

냉동블루베리를 사용할 때는 미리 꺼내두지말고 섞기 직전에 꺼내서 밀가루에 한 번 굴려서 섞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

귀찮아서 밀가루 안묻히고 그냥 넣은 애들도 있고.. 그러네요...-_-


(6) 머핀틀에 넣고 남은 블루베리를 콕콕 올려줍니다

저는 반죽이 좀 남아서 아주 욕심껏 틀이 넘치도록 꽉꽉 담았어요 ㅋㅋ


(7)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구워줍니다

역시... 머핀틀 위로 폭발하는 머핀들이 저를 만족스럽게 하네용 *ㅡ*


(8) 완성된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진짜 촉촉하고 많이 달지 않은 맛있는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만들기 완성되었습니다.


만드는 동안 잘 익은 달달한 바나나 향이 온 집안에 퍼지면서 식욕을 자극하고

꽉꽉 눌러담은 반죽이 폭발하듯 부풀어올라서 저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답니다 ㅋㅋㅋ

요리는 참 재미있어요. 으하하하하.


맛있는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만들기 - 간단하고 쉬운 베이킹 해보세요


+

제가 얼마전부터 아이폰6를 쓰고 있는데요,

이걸로 사진찍으면 너무 이쁘게 나오고 보정하는 어플도 재밌는게 많아서

그전에는 잘 찍지도 않던 음식사진을 요새 엄청 찍고 있어요.

머핀 만드는 과정사진도 전부다 아이폰6로 찍은건데요,

사실 예전폰인 갤2로 찍었어도 똑같은 사진이었겠지만,,,

아이폰6로 찍은 사진이 더 이뻐보이는건 제 기분탓이겠죠,,, ㅋㅋ

어쨋든 재미들려서 바나나 머핀 만들어서 커피랑 마시는데도 사진 막 찍어봤어요 ㅋㅋ



촉촉한 블루베리 바나나 머핀 이랑 커피랑 먹으면 진짜 맛있어용 ㅋㅋ


울산에 눈도 내리고 요즘 엄청 춥잖아요,

따뜻한거 맛있는거 많이 많이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ㅡ^